지혜와 자비로 가르치고 봉사하는 가정과 교사양성!

가정교육과

학과활동

온오프라인 학술제를 실시합니다.

가정교육과에서는 매년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시행하는 학과 행사인 동옥제를 실시합니다. 굿티쳐 선발대회, UCC 공모전 등 수업시간에 할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2020학년도에는 코로나19에 대응하여 온라인 비대면 학술제를 개최하였습니다.

전체 교수-학생 간담회를 실시합니다.

매 학기 초와 학기말에 전체 교수들과 학생들이 모여 자유롭게 담소를 나누면서 교수-학생 간의 친밀도를 높이고, 학과에 대한 소속감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 학기 동안의 계획, 실행, 평가, 교수들의 당부, 학생들의 건의사항 등에 대하여 의논합니다.

현직교사-재학생 멘토링을 실시합니다.

임용시험에 합격한 선배교사-재학생들의 멘토링을 통해 선후배 간의 유대감 강화, 학습활동 지원, 수업시연 능력 향상, 최신임용시험 정보 수집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40여명의 동경가선(동국대학교 경주 가정 선생님)이 결성되어 있고, 후배들에게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미래지향적 교육여건을 마련하여 예비교사 역량을 강화합니다.

가정교육과는 학과 전용 수업행동분석실 및 스마트강의실이 구비되어 있어 학생들의 수업역량 강화, 자기주도적 학습 등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수업행동분석실에서는 수업시연, 촬영, 교수 및 동료 평가의 피드백과정을 통하여 수업시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강의실에서는 주로 온라인수업 실습, PBL수업, 미러링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과 전용 임용시험준비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개별 칸막이가 있는 독서실 형태의 공간이 학과 내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조용한 환경에서 집중력을 높이면서 공부에 몰두할 수 있으며 임용시험 합격률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