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와 자비로 가르치고 봉사하는 가정과 교사양성!

가정교육과

학과장인사말

반갑습니다.
동국대학교 가정교육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사말.png
본 학과는 건학이념인 불교 정신을 바탕으로 지혜와 자비로 가르치고 봉사하는 가정과 교사를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사회수요를 반영한 교원양성에 초점을 맞추어 미래지향적 교육여건 조성, 교육과정 개편, 교수역량 강화, 학생의 역량 강화 및 바른 품성을 위한 창의·인성교육, 글로컬 공동체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학과는 수업에 필요한 학과전용 영상강의실(수업행동분석실), 스마트 강의실, 피복실습실, 조리실습실, 아동청소년상담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또한 임용시험준비실을 구비하여 면학분위기 조성과 함께 중등 가정과 임용시험준비에 철저히 대비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과는 더불어 살아가는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하여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예비교원들은 재능기부를 통해 봉사와 배려, 협동심을 배우고,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재로 거듭날 것입니다.

우리 학과는 인성과 전문지식을 겸비한 가정과교사를 양성하여 삶의 질 향상,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의인재 양성교육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최근 6년(2017-2022) 중등학교 임용시험 합격자 수는 47명으로 지속적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2023년 3월 가정교육과 학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