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혜와 자비로 가르치고 봉사하는 가정과 교사양성!

가정교육과

학과공지

학사 안내 사항은 '학교 공지'메뉴에서 참고 바랍니다.
2022학년도 1학기 등록금 총괄 납부 안내
등록일
2022-02-09
작성자
가정교육과
조회수
64


2022학년도 1학기 등록금 총괄 납부 안내

 

2022학년도 1학기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등록금 납부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납부대상자는 안내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납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2022학년도 1학기 재학생(복학생 및 재입학생 포함)

※ 모든 휴학예정생 (복학취소생 포함)은 등록금 납부가 불가하며휴학생의 등록금은 ‘등록금의 반환기준’ 에 의거반환 또는 징수 ※ 반환처리시 납부방법에 따라 반환 예시학자금대출 납부 시→장학재단 학자금대출 반환처리

※ 기존 등록금 납부 휴학자

- 2018학년도 2학기까지 등록금을 납부하고 휴학한 자의 등록금은 복학학기까지 이월 허용(ZERO복학생으로 자동처리)

휴학생 등록제도 변경 안내 바로가기-클릭

 

2. 등록금 납부기간

구분

대 상

등록 기간

비 고

일반등록

학부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2022. 2. 21() ~ 2022. 2. 25()

※수납가능시간 : 평일 09:00~16:00(주말불가)

(16:00 이후 ~ 다음날 09:00까지 가상계좌 수납 불가)

카드등록

학부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특수대학원

2022. 2. 24() ~ 2022. 2. 25()

카드등록 안내

(바로가기-클릭)

분할납부등록

(분할납부 신청자)

학부

일반대학원

전문대학원

납부신청

2022. 2. 14() ~ 2. 16()

uDRIMS를 통한 신청(분할납부등록 안내 참고)

1차납부

2022. 2. 21() ~ 2. 23()

분할납부등록 안내

(바로가기-클릭)

※직전학기 분할납부 연체자의 경우 신청 불가

2차납부

2022. 3. 14() ~ 3. 16()

3차납부

2022. 4. 11() ~ 4. 13()

4차납부

2022. 5. 16() ~ 5. 18()

학점등록

(초과학기 등록생)

학부

일반대학원

2022. 3. 15() ~ 2022. 3. 16()

학점등록 안내

(바로가기-클릭)

 

3. 등록금 고지서 발급시기 및 발급 방법

구분

상세내용

발급 시기

2022. 2. 14() 09:00 이후부터 ~ 등록금납부 전까지

(학부 학점등록생 등록금 고지서는 2022. 3. 15() 09:00 이후부터 발급)

발급 방법

①홈페이지를 통한 간편 출력

고지서 및 등록확인서 출력

(바로가기-클릭)

uDRIMS(학생용)를 통해 출력(uDRIMS로그인 → 등록 → 등록대상자선정 → 고지서출력)

고지서 및 등록확인서 출력

(바로가기-클릭)

주의사항

 pc에서만 고지서 확인 및 출력 가능함(모바일 확인 불가)

※우편발송은 등록금 수납 전까지 선감면(국가장학금지속반영을 위해 발송하지 않음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해당 가상계좌정보를 팩스 또는 문자 발송하지 않음

※등록확인서의 경우 납부 당일 19시부터 출력 가능함

4. 납부은행 및 납부방법

구분

상세내용

납부 은행

신한은행 및 우리은행(분할납부등록은 신한은행만 가능)

납부 방법

①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고 본교 지정 은행 창구에 방문하여 납부

②가상계좌 입금 : 가상계좌(수취인-학생이름)로 인터넷뱅킹은행 자동화기기(ATM등을 통해 납부

③카드납부 : 우리은행 지점 및 우리카드 홈페이지에서 납부 가능-우리카드 홈페이지 바로가기클릭

※카드납부는 재학생만 가능하며 정해진 일정에만 수납가능함

※납부 방법에 상관없이 평일 09:00~16:00까지만 납부 가능

주의사항

※보내는 사람(송금인)의 명의는 학생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가상계좌로 1회만 수납 가능하므로 신중을 기하기 바랍니다.

※선택경비는 납부 희망 시 분할납부 1회차에 합산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등록금 납부 완료확인은 은행별 실시간 문자 서비스가 제공되며은행업무 종료 이후 안내 문자 및

uDRIMS 개별로그인(납부 당일 19시 이후)을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5. 유의사항

  등록금 전액면제 장학생도 선택납부경비(학생경비)를 가상계좌로 입금하거나 은행에 방문하여 ‘0원 등록’ 처리를 하여야 정상 등록처리 됩니다.

  휴학(예정)자의 등록금은 원칙적으로 받지 않고이미 납부한 등록금 환불 기준에 따라 반환합니다.

※경주캠퍼스 등록금에 관한 시행세칙 제 7조에 따라 휴학 시 납부한 등록금은 환불

  등록금 납부 후에는 임의취소가 불가하오니 신중히 결정하여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학자금대출은 등록기간 전에 신청 및 승인되어 등록기간에 대출실행을 완료하여야 합니다.

  등록금 납부 후에는 고지서가 발급되지 않습니다.

  등록금은 현금영수증 발행대상이 아니므로 발행하지 않습니다.

(연말정산시 교육비공제를 위한 교육비납입증명서를 차년도 1월 중순경 발급함)

 

6. 기타문의

문의사항

주관부서

연락처

등록금 납부

재무회계팀

054)703-7601~2, 7610

장학학자금 대출

학생서비스팀

054)770-2044,2047,2048

학적(학부,일반대학원), 연구등록

교무팀

054)770-2037,2039

기숙사(금장생활관)

금장생활관 관리팀

054)779-0104~6

복학재입학수강신청

소속 단과대학 학사운영실

하단참조

졸업학점 상담

소속 단과대학 학사운영실

하단참조

□ 대학별 학사운영실 연락처(054-770-****)

○불교문화대학(2097) ○인문대학(2863~4) ○과학기술대학(2383,2384)

○사회대학(2290) ○상경대학(2335~6) ○사범교육대학(2802~4)

○한의과대학(2362~4) ○의과대학(2829~9) ○파라미타칼리지(2954)

□ 특수대학원 학사운영실 연락처(054-770-****)

○불교문화대학원(2393,2394,2097) ○사회과학대학원(2288,2290,2093) ○경영대학원(2336,2357)

○의학전문대학원(2827)

 

2022. 2.

 

총 무 처 장